VS 2010 기능 소개 02 - IDE의 기능 추가

Visual Studio 2010 2009. 12. 22. 09: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기업 하십니까?? VS에 있는 우리의 Get/Set 를 자동으로 해주는.... 하나의 기능...

(모르시면.. ㅠ.ㅠ 넵.. 이런 기능이 있었습니다.) 그외 메서드 추출이란 것도 있었고, 매우 편리한 도구(?)들이 있었지만, 모르고 지나쳤던 것들이 있었습니다.

 

그럼 두번째로 IDE 대한 것을 설명할까 합니다. IDE 여러 번에 걸쳐서 설명을 할까 합니다.

우리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많은 이해관계자(전문용어로 뭐라 하긴 합니다. 스뭐라고 ^^ 자세한 것은 PMP부분에 잇습니다.) 보면 개발자, 설계자, 테스터, 데이터베이스 개발자 관리자 등등 프로젝트에 필요한 많은 인력이 필요로 합니다. 많은 프로젝트 참가자 분들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이런 프로그램들 중에 설계자, 개발자, DB관리자 개발자, 테스트 분들이 하나의 프로그램에서 같은 개발환경을 이용한다면? 각자 화면이 조금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같은 환경을 이용한다면 어떨까요?

 

VS 2010에서의 IDE에는 추가 된것이 많은데 Architect 또는 Developer 따라 자기에게 필요한 환경을 선택해서 자기의 업무를 한번에 처리할 있도록 도와줍니다. 편리하죠 ~ ㅎㅎ

Visual Studio IDE 정의를 잠시 내려보자면 Visual Studio 이용하여 하나의 통합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Visual Studio IDE 코드 작성과 수정 오류를 검색, 수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여러가지 도구를 제공하고 언어, 또는 사용환경에 따려 변경할 있습니다.

 

IDE 지원하는 개발 도구 중에 Visual Studio 위치는 매우 높다고 있습니다. 당연히 언어나 해당하는 플랫폼을 개발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는 도구에 이미 익숙하면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VS 2010 도구는 그중에서 Visual C++ IDE 앞에서 설명한 Smart Intellisense 이용한다면 개발 속도 또는 전문용어를 조금 빌리자면 개발 속도의 향상은 다른 도구보다 뛰어나다 있습니다. 그럼 이제 IDE 대하여 하나 알아보는데 앞에서 Intellisense 했지만. VC++ 언어를 설명할 언어에 맞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 최홍배 MVP님의 설명도 있습니다.^^)

 

IDE 변화 첫번째는 듀얼 모니터 입니다. 이것은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될듯 한데 모니터가 두개일 경우 개발 소스를 작성하는 창을 분리하려 다른 모니터에 Full Screen 또는 여러분이 원하는 크기의 창으로 있다는 것입니다. - 이건 많이 아시거나 해보셨으므로 Pass 입니다. ^-^

 

두번째 TFS와의 창과 SharePoint 연결이 기본으로 있다는 것입니다.

( 왼쪽에 하나로 몰빵 스탈~ 입니다. ㅋㅋㅋ)

 

다음 SharePoint 연결 창입니다.

 

 

우리가 Server 개발중에 Exchange , OCS, SharePoint 중에서 SharePoint 기본적으로 연결 설정을 지원하고 해당 하는 사이트에 대한 기능과 템플릿등등 많은 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SharePoint 개발시에 필요한 정보를 서버에 접속하여 해당하는 장보를 있습니다.

이제 SharePoint 개발 시에 VS 2008, 2005 에서는 추가로 설치 했던 것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 Beta라서 SharePoint 2007 없지만, 프로젝트 선택시에 2007 항목이 있으므로 추가가 예상됩니다. (RC버전에서는 나오지 않을까요? ^^)

 

IDE에서 기본적으로 이제는 Team Foundation Server 접속할 있는 Team Explorer SharePoint 개발시 서버에 연결정보와 함께 해당 사이트의 정보를 제공하는 Server Explorer 추가 기능등 입니다.

 

별도의 설치가 없어도 된다는 것으로 이제는 기본 ~ 비스~ 라는 거죵.. 별도의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VS 2010설치만 하면 지금까지 별도로 설치 했던 것이 자동 또는 선택하여 설치할 있습니다. 그럼 다음은.. ㅎㅎㅎ

 

다음 편에 ~~ Coming Soon~~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