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Point 2010 Visual Web Part

SharePoint 2010 2010. 1. 21.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Visual Studio 2010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Visual Web Part를 생성해서 배포, 테스트하는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버전의 웹 파트는 디자인하기가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며 AJAX 기능을 구현하려고 해도 설정과 코딩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 2010에서 Visual Web Part를 이용하면 얼마나 쉽게 생성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Visual Studio 2010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서 Empty SharePoint Project에서 새 항목을 추가하면서 Visual Web Part를 추가해도 되고 별도로 Visual Web Part 프로젝트를 통해서 생성해 됩니다.

 

Empty SharePoint Project는 해보았으니 새롭게 Visual Web Part 를 구성해보겠습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VisualWPDemo 라고 하고 OK을 선택합니다.


SharePoint Customization Wizard에서는 OK를 선택합니다.

생성된 프로젝트의 솔루션 탐색기를 보면 새 항목으로 Visual Web Part 항목이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Visual Web Part에서는 Web Part와 항목이 동일한데 ascx ascx.cs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VisualWebPart1.cs에서는 ascx 컨트롤을 CreateChildControls에서 로딩하는 것을 아래 그림에서 알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이 ascx에서 데이터바인딩과 디자인, AJAX 등에 대한 구현을 하면 일반 웹 파트와 동일하게 사용자 정의 컨트롤(ascx) Controls에 추가되어 처리됩니다.

 

자 그럼 데이터 바인딩과 AJAX를 가미해서 배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JAX 웹 파트를 위한 복잡한 web.config 구성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디자인은 아래 그림에서처럼 AJAX UpdatePanel 안에 DropDownList GridView를 배치하고 GridView는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ascx.cs
코딩은 생략하겠습니다. 일반적인 ADO.NET 이라..,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AJAX 기능과 컨트롤의 디자인을 적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2010 개발 중에서 Visual Web Part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반 웹 파트 개발과 병행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