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Point 2010 Server Object Model

SharePoint 2010 2010. 2. 12.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SharePoint의 여러 어셈블리를 직접 호출하는 경우로 웹 파트와 관리자 유틸리티, 이벤트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참조할 수 있는 부분은 SDK MSDN을 참고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이전 버전에서도 살펴본 SPSite, SPWeb, SPList, SPListItem 등에 대한 내용을 서버 머신에서 돌아가는 WPF 응용 프로그램에서 액세스 해봅니다.

 

WPF 응용 프로그램을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ServerOMWPF 라고 생성합니다.


지금은 대상 프레임워크가 4.0으로 되어 있습니다. 리스트 박스와 버튼을 추가해서 사이트의 목록이름을 리스트박스에 표시되게 해봅니다. 디자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젝트에 Microsoft.SharePoint.dll

C:\Program Files\Common Files\Microsoft Shared\Web Server Extensions\14\ISAPI 밑에서 참조 추가합니다.


Get Item 버튼을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
아래 코드는 SharePoint 사이트의 목록들의 이름을 리스트 박스에 추가하는 내용입니다.

프로젝트를 빌드하면 에러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별한 코드가 아닌데도..,

서버 머신위에서 구동하는 Server Object Model의 응용 프로그램은 .NET Framework 3.5에서 구동되면서 X64, Any CPU로 설정되어야만 합니다. 그래서 에러를 만나게 됩니다.

Web Part, Visual Web Part 등은 별도 수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 속성에서 Application 메뉴에서 Target Framework3.5로 지정합니다.



Build 메뉴에서 Plaform Target“Any CPU”로 설정합니다.



프로젝트를 빌드하고 실행해봅니다. 그러면  Server Object Model을 이용한 간단한 WPF 프로그램의 결과를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체 모델은 SDK MSDN을 참조할 수 있으며 다음 블로그에서 계속 알아보겠으며 위에서 간단하게 Server Object Model을 액세스하는 예와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