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ression Blend3 preview - 2. Photoshop import

RIA 2009. 4. 17. 20:29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pression Blend3 preview - 1.인터페이스 에 이어서 Photoshop import -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이슈는 Photoshop ans Illustrator import였는데,
illustrator랑은 친하지도 않고 라이센스도 없으며 있어도 거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쓸 일 있으면, 요즘은 왠지 간단한 Expression Design으로 해결!)

저와 친한 Photoshop만 ~ (사이좋게 지내자 - ㅠ_ㅠ)



Photoshop은 *.psd, Illustrator는 *.ai 파일이 import가능하군요.

1. PSD파일을 하나 import 해봤습니다.
먼저, 어디에서든 import해도 문제가 많이 생길것만 같은 레이어 많은 psd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원본은 이런모습의 ! (CodeSafe 홈페이지 시안입니다! _ 어어;; 이거 맘대로 썼다고 혼나면....? ;;)
layer가 100개이상 들어있고 group도 10개 이상, Mask, Layer style, path까지 들어있는 10MB가 넘는 덩치 큰 시안 입니다.
얼마나 어떻게 Import될지 두근두근합니다-



File 메뉴에서 Import Adobe Photoshop File 을 클릭하고 import할 파일을 선택하면,



오우- 노!!!!
이제, import를 어떤 경우에 쓸 수 있을지... 잘 살펴보겠습니다.



CodeSafe 시안이 엉망이 되어버렸군요!!
먼저 , 예상했듯..

1. 메인네비게이션 - clipping mask 가 사라졌군요.
2. 블랜딩이미지의 - 화살표는 opacity와 fill로 투명도를 조절해뒀는데 opacity는 잘 따라오는데, fill의 값은 import 못 했군요.
3. Hosting, ALM, TFS 색들이 짠- 나타난 것을 보니 Layer blanding 옵션도 안되는 군요.

4. 위의 세개는 예상했지만, Text들의 글자간격, 줄간격 값이 변했고,
5. 전체 포지션들도 어긋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object패널을 보면-



group들도 적용이 되고 - 마스크등등으로 얽혀있던 레이어들을 깔!끔 - 하게 모조리 이미지로-
그리고 text들은 살려서 text block으로-
(이런 모습은 훌륭하군요!!)



그리고 생성된 이미지들은 (전부다 png ! - 다른 포맷으로 설정하는것은 안보이네요.)
import한 'psd파일이름_Images' 에 자동 저장되네요.

생성된 이미지 폴더의 속성을 보면 156개의 이미지가 생성되었고, 총 용량은 2.56MB 정도 되네요 - .

이번엔, 좀 간단한 psd파일을 import해보겠습니다.



얼마전 이미지 탭메뉴에서 사용했던 고양이들의 psd 입니다.
깔끔하게 불러왔습니다.
레이어도 그룹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런 기능이 전에도 있었으면 고양이들을 하나하나 따로 잘라내는 작업은 줄일 수 있었겠군요.

+ TIP :

Import 창에서 Compatibility Layer에 체크를 하시면 ~
레이어와 상관없이 -
PSD원본 그대로 View의 PNG 하나만 생성됩니다. 말그대로 합체!
(포토샵에서 디자인의 사본 이미지를 png로 저장해서 blend에 불러온것과 같은 느낌!)

결론 >>
프로젝트에 사용해야할 이미지들이 한가득이고, 라이브러리를 포토샵으로 이미지 작업 했을 경우 - 한번에 레이어 별로 프로젝트에 추가할 때는 유용하게 쓸 수 있겠군요.

image set를 psd로 만들어서 정리만 한 뒤, 프로젝트에 import한다던지...

아무튼 좋은 수단이 되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뭐든 유용하게 쓰면 좋은 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