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3일에 개최하는 KGC에서 강연을 합니다.

VSTS 2010 팀 블로그 2010. 9. 8.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9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KGC(Korea Games Conference)가 개최됩니다(http://www.kgconf.com). KGC는 미래의 게임 개발자가 될 학생이나 현업의 게임 개발자와 게임업계 관계자를 위한 컨퍼런스로 한국만이 아닌 외국의 개발자나 업계 관계자들이 강연자나 청중으로 참가합니다.

 

아마 게임 업계와 관계 없는 분들은 KGC에 대해서 잘 모르시겠지만 KGC는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였고,

3일 동안 각각 오전 920분부터 시작하여 오후 6시에 끝날 때까지 7개의 트랙으로 나누어서 할 정도로 다양한 세션이 진행되고 5000명 이상의 청중들이 참가하는 등 국내의 다른 컨퍼런스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대형 규모의 컨퍼런스입니다.

 

작년 KGC에는 저와 조진현님, 강성재 차장님이 강연자로 참가했고, 올해는 두 분이 더 늘어서 총 5명이 강연자로 참가합니다.

KGC에서 어떤 것을 주제로 강연을 하는지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Visual C++10과 디버깅

이름 : 최흥배

소속 : 마이에트 엔터테인먼트

 

강연목차

개발과 디버깅

Visual C++을 사용한 디버깅

디버깅을 도와주는 유틸리티와 라이브러리 소개

 

강연 내용 요약

프로그램을 만들 때 개발과 견줄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 디버깅입니다.

이 세션은 이번에 새로 나온 Visual C++10을 사용하여 디버깅의 기초와 심화, 그리고 새로 추가된 디버깅 기능을 소개합니다(단 네이티브 지원되는 것만 소개합니다).

그리고 안전판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도움이 되는 유틸리티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제목만 보면 꼭 VC++ 10 사용자를 위해서인 것 같지만 실제 내용은 그렇지 않습니다. 내용의 80% 정도는 기존의 VC++ 사용자들도 들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기존에 디버깅할 때 F5, F9, F10, F11만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 강연을 통해서 VC++이 지원하는 다양한 디버깅 기능과 디버깅에 큰 도움을 주는 유용한 유틸리티나 라이브러리를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DirectX11 소개

이름 :  조진현

소속 : G.O.G.N.

 

 

강연목차

1.Tessellation

2.DirectCompute

3.Multi-threaded rendering

 

강연 내용 요약

조금씩 공개되고 있는 DirectX11 API적인 변화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 트렌드에 대해서 소개한다. 그리고 그 변화의 핵심인 Tessellation, DirectCompute, Multi-threaded rendering 의 기본 개념과 내용을 소개한다.

 

 

 

소셜 게임과 Windows Azure Platform

이름 :  남정현

소속 : ㈜코아뱅크

 

강연목차

FarmVille의 사례 짚어보기

Windows Azure Platform의 주요 기술 소개

상호운용 기술에 대한 소개

수요에 따라 동적으로 관리되는 시스템 스케일

Social API를 사용한 Mashup 사례

Contents Delivery Network의 활용

 

강연 내용 요약

소셜 게임에 관하여 가장 많이 언급되는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인 FarmVille Xen Server 기반의 Linux Private Cloud Facebook과의 Social Mashup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소셜 게임을 런칭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를 지탱하고 있는 기술을 분석해보고, 개발자들의 입장에서 가장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Cloud Computing Platform 중 하나인 Windows Azure Platform을 활용하여 소셜 게임을 성공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 방안을 같이 모색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혹시 웹게임이나 소셜 게임 개발을 하거나 할 예정인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세션입니다. 클라우드에 대한 개념 소개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제 클라우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MS Azure로 어떻게 클라우드를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실용적인 강연입니다)

 

 

 

Visual Studio 2010을 통한 애자일 개발 방법

이름 :  강성재

소속 : 한국마이크로소프

 

강연목차

1. 애자일에 대한 작은 생각

2. 애자일 개발

3. 한국적 애자일 개발 모델

4. 소프트웨어 테스팅

 

강연 내용 요약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3가지를 이야기 하라고 한다면, Budget, Time, Feature를 들 수 있다.

최근 여기에 4대 요소로 Quality를 필수로 생각하고 있다.

최근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의 가장 큰 흐름인 Agile 개발 또한 Process Quality를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고 발전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개발 툴인 Visual Studio 2005년부터 ALM이라는 이름으로 소프트웨어의 전체 생명 주기를 관리하는 도구로서 자리매김 하면서 이번 버전에서는 Agile개발을 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련 기능 또한 많이 들어가게 되었다.

본 세션에서는 애자일 개발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적 모델은 어떤 것일지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SCRUM 사용을 위한 VS TFS 2010

이름 :  김병진

소속 : 아이티플로우

 

강연목차

1.New Visual Studio TFS 2010

2.Agile Scrum 방법론

3.Scrum 을 적용한 VS TFS 2010 개발 방법

4.VS TFS 2010에서 실제 Scrum 활용

5.TFS Power Tools Scrum 활용

 

강연 내용 요약

Visual Studio Team System에서 VS TFS 2010은 변화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변화된 VS TFS 2010과 프로젝트 템플릿을 먼저 알아보고, Agile에서 사용되는 Scrum 방법론을

VS TFS 2010에서 실제 사용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팀 프로젝트의 개발 방법을 소개합니다.

마지막으로 Power Tools을 활용하여 실제 업무에 맞도록 Scrum 방법론 수정하고 활용하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