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Market (1) - 소개

Cloud 2011. 2. 28.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Dallas” 라는 코드네임으로 불리던 부분이 DataMarket 으로 작년 말에 출시되었는데 여기서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몇몇 화면과 Account Key를 생성하는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ataMarket 을 액세스하려면 아래 주소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https://datamarket.azure.com/



분석을 위한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데이터 시장이 DataMarket 이며 콘텐트 파트너는 데이터를 DataMarket에 게시하고 사용자들은 손쉽게 데이터를 찾고 구독하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들은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여러 표준을 통해 강력한 데이터 솔루션을 개발 할 수 있습니다.

 

Learn 메뉴에서 보면 다운로드나 비디오 등을 통해서 DataMarket의 이해가 보다 더 용이하니 링크를 클릭해보셔요~

Browse 탭을 클릭해보면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데이터들이 나열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ataMarket
Application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Account Key를 생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상단의 Register 메뉴를 클릭하고 정보를 입력해서 가입을 합니다. 물론 먼저 Windows Live ID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사용 동의에 대해서는 체크를 하고 Register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입을 하고 나서는 상단의 My Account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고 Account Keys에서 PowerPivot 등에서 사용할 새로운 Account Key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dd account Key
메뉴를 클릭하여 새로운 키를 생성합니다. Description에 적절한 이름을 입력하고 Create 버튼을 클릭합니다.



My Account의 Account Keys에 보면 새롭게 생성된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자 이제 Browse 메뉴를 클릭해서 데이터를 구독하고 다양한 표준 인터페이스를 통해 데이터 솔루션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구독하고 활용하는 것은 다음 블로그에서...,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QL Azure Sample Database 설치  (0) 2011.04.29
DataMarket (2) - 데이터 구독 및 탐색  (0) 2011.03.07
SQL Azure Update (3)  (0) 2011.02.21
SQL Azure Update (2)  (0) 2011.02.11
SQL Azure Update (1)  (0) 2011.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