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Market (2) - 데이터 구독 및 탐색

Cloud 2011. 3. 7.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Account Key 생성이 끝났으므로 데이터를 구독하고 브라우저에서 데이터를 탐색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이용해서 데이터 솔루션을 구축 가능합니다.

자 이제 왼쪽 Statistics 메뉴를 클릭하거나 검색에서 “Gender Info 2007”을 검색하여 아래 화면이 표시되게 합니다.



해당 링크나 이미지를 클릭하여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



해당 데이터가 원하는 데이터라면 SIGN UP 을 눌러 구독을 신청합니다. 구독 신청 페이지에서는 동의함을 체크하고 SIGN UP 을 눌러 구독을 완료합니다.

구독을 완료하였습니다. 데이터 집합을 액세스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4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아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DataMarket Service Explorer

l  Excel PowerPivot

l  Tableau Software

l  Visual Studio 2010



My Data 메뉴를 클릭하면 구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까지 했던 것을 요약하면 DataMarket에 가입을 하고 My Account Key를 생성하고 카테고리에서 특정 데이터를 구독했습니다.

여러 방법을 통해 데이터 집합을 살펴볼 수 있지만 여기서는 DataMarket Service Explorer에서 액세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y Data 메뉴에 있는 구독 데이터 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에서 Explore this Dataset”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 창이 열리면서 DataMarket service explorer 에서 데이터 집합을 바로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쿼리 집합을 수정하여 데이터를 쿼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접 웹에서 결과를 Table, atom Pub 포맷으로 살펴볼 수 있는 것이 DataMarket Service Explorer 이며 Query 드롭 다운에서 Values를 선택하고 CountryName“Korea Rep”, Year“2005”을 입력해서 “RUN Query”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인터페이스를 통해 DataMarket을 처리하는 것을 이후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Azure Application - Hello Azure (1)  (0) 2011.05.03
SQL Azure Sample Database 설치  (0) 2011.04.29
DataMarket (1) - 소개  (0) 2011.02.28
SQL Azure Update (3)  (0) 2011.02.21
SQL Azure Update (2)  (0) 2011.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