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Reporting (1)

Cloud 2011. 8. 11.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SQL Azure Reporting (1)

SQL Azure Reporting 에 대한 CTP 신청 결과 메일을 714날 받았습니다.

SQL Azure Reporting 은 로컬 네트워크에서 SQL Server Reporting Service가 돌아가는 보고서 서버를 별도로 운영하던 것을 Azure 환경으로 옮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데이터 원본은 SQL Azure가 일반적이겠죠.

아래는 SQL Azure Reporting 을 활성화하고 Management Portal의 사이트입니다.

위 화면에서는 별다른 설정은 없고 암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관리자 계정은 동적으로 생성됩니다. 웹 서비스 URL 을 얻을 수 있고요. 다른 추가 관리 사항은 없습니다.

아래는 샘플 보고서를 배포한 결과의 보고서 사이트입니다.

샘플을 클릭할 경우 아래와 같은 보고서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SQL Azure Reporting에 대한 참조 링크입니다.

http://social.technet.microsoft.com/wiki/contents/articles/sql-azure-reporting-samples.aspx

SQL Azure Reporting으로 서비스 하는 방법은 두 가지 있습니다.

l SQL Azure Reporting 서버에서 보고서를 실행

l Report Viewer 를 통해 Windows Azure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행

먼저 첫 번째 방법에 대한 보다 더 구체적인 내용을 다음 글에서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아직은 로컬의 SSRS 처럼 보안, 매개변수관리, 캐시/스냅샵 등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보고서를 Azure 환경에서 서비스만 하고 있을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