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콘텐츠 형식(2)-SharePoint Designer 2010 (3)

SharePoint 2010 2011. 9. 20.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외부 콘텐츠 형식(2)-SharePoint Designer 2010 (3)

이번 내용은 필터를 생성하는 내용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SharePoint 2010에서의 열 만들기의 경우 외부 데이터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용자들은 제품 ID나 제품 이름으로 검색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별도의 목록으로 만들어두어야 하며 데이터를 동기화 해주어야 하고 통합시켜주어야 해서 작업이 더 많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직접 입력한다면 오타 등으로 인해 데이터 무결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SharePoint Designer 2010을 통해 열의 외부 데이터 형식을 손쉽게 접근해 볼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SharePoint Designer 2010의 외부 콘텐츠 형식을 생성하고 데이터 원본에 연결합니다.

외부 콘텐츠 형식의 이름은 ProductsFilter로 지정했습니다. 데이터 원본은 SQL Server를 선택하고 AdventureWorks 데이터베이스를 연결했습니다.


데이터 원본 탐색기에서 Product 테이블을 오른쪽 클릭해서 새 항목 읽기 작업”,”새 목록 읽기 작업을 선택합니다. 열의 외부 데이터 형식이므로 생성, 삭제 , 수정에 대한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새 항목 읽기 작업에서는 별다른 설정이 없으므로 화면은 생략하겠습니다. 관련 데이터를 설정하는 내용입니다.

Product 테이블을 오른쪽 클릭하여 새 목록 읽기 작업을 선택합니다. 목록 읽기 마법사의 처음 화면에서는 다음을 클릭합니다.

필터 매개 변수 구성 화면에서는 필터 매개 변수 추가를 클릭합니다. ProductID 에 대해 필터를 설정하기 위해 추가하려면 클릭링크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항목을 작성할 때 해당 제품의 ID로 검색하면 해당 외부 데이터가 나타나게 하려고 합니다.

필터 설정 화면에서는 필터 형식은 비교”, 연산자는 같음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 합니다.

필터 매개 변수 추가를 한번 더 클릭하고 “Name” 필드를 선택합니다. 목록에서 항목을 작성할 때 키워드가 포함된 제품 이름으로 외부 데이터를 검색하려고 합니다.

추가하려면 클릭링크를 선택하여 아래와 같이 필터 형식은 와일드 카드를 선택하고 기본값 여부를 체크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기본값에 “*” 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필터 두 개를 추가했고 연산자는 OR로 지정합니다. 아래 오류 및 경고는 제한 필터로 개수를 제한하고 ProductID 필터에 기본값을 설정하면 됩니다만 여기서는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 클릭해서 선택 화면에 나오는 내용을 체크해주도로 하겠습니다.

불필요한 열은 체크를 해제하고 ProductID, Name은 선택 컨트롤에 표시를 체크해주고 마침을 선택하고 저장을 해서 외부 콘텐츠 형식을 생성합니다.

새로운 외부 콘텐츠 형식에 대해서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 에서 권한을 할당해주어야 합니다. 외부 콘텐츠 형식을 일부 수정해서 저장하면 버전이 달라져 권한 설정을 새로 해주어야 합니다.

제품평가라는 사용자 지정 목록을 생성하고 제품명이라는 열을 추가하면서 열 형식을 “ProductsFilter”로 선택하고 추가 열을 체크해서 화면에 같이 표시되도록 합니다.

제품명을 하나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외부 데이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한 필터를 추가해서 200여개 정도로 제한을 해준다면 아래와 같은 붉은색 메시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필터를 이용해서 제품을 선택한 후 항목을 추가해봅니다. 제품명에 대해서 외부 데이터를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에 대해서 외부 데이터를 이용해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외부 데이터 형식의 필터를 생성하는 내용을 간단히 다루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