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lverlight 4 Beta 공개

RIA 2009. 11. 19.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Microsoft PDC09 행사 2일째가 진행중인데 Scott Guthrie의 키노트 발표에서 드디어 Silverlight 4가 공개되었습니다.
올 해 3월달에 MIX09 행사에서 Silverlight 3 베타가 발표되고 7월에 정식 버전이 나왔는데 이후 4개월만에 다시 새로운 버전 베타가 나왔네요.
PDC09 생중계를 보면서 설마설마했는데 발표가 끝나자마자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쉽게도 Visual Studio 2010 Beta2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며 Visual Studio 2008에서는 SL4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VS2010에서 새롭게 향상된 점을 이용한 SL4개발이 기대되지 않나요? ㅎㅎ

키노트에서 SL4의 새로운 점과 데모를 보여줬는데 그 동안 요구사항이 많았던 기능들이 대부분 들어간 것 같습니다.
많은 기능 향상이 이루어졌지만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정식 지원도 눈에 띄네요.
기존에도 구글 크롬에서 실버라이트가 사용이 가능했지만 공식 지원이 아니라서 그런지 간혹 문제점이 발견되기도 했었는데 SL4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웹캠과 마이크 지원, 그리고 HTML 지원 등이 가장 맘에 드네요.
이 외에도 정말 많은 기능과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ilverlight 4 Beta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단 SL4 발표 소식을 간단하게 전하며 앞으로 차근차근 Silverlight 4와 Visual Studio 2010에서의 개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