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으로 프로그래밍 할 때 IntelliSense가 작동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는데 이유는 툴->옵션에서 텍스트 문자 편집기-> C#을 선택하면 아래 그림에서 동그라미로 표시한 항목이 선택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가 발생한 이유는?

 

1) VS 2010을 설치 후 처음 실행했을 때 VS 2008이 설정 되어 있는 경우 기존 VS 2008의 프로파일 설정을 가져올지 물어보는데 기본으로는 위에서 선택되지 않았던 체크 박스가 선택됩니다.


2) 몇 개의 VS 플러그인의 예를 들면 ReSharperVS에서 C#의 코드 IntelliSense를 끄고 독자적으로 구현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ReSharperVS 2008에 설치하고 있다면 위와 같이 VS의 코드 IntelliSense의 프로파일 설정은 꺼집니다. VS 2010의 처음 실행 시에 기존 프로파일을 가져오기로 하면 코드 IntelliSense 설정은 무효 상태로 가져옵니다. 만약 VS 2010에서 ReSharper를 따로 설치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는 IntelliSense가 꺼진 상태가 됩니다.

 



수정 방법은?


이것을 VS 20101 RC에서 수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1) ->옵션의 메뉴·명령을 사용하여 텍스트 문자 편집기->C# 설정을 선택하여 위 그림의 2개의 동그라미로 둘러싼 체크 박스를 선택합니다(Auto-list membersParameter information). IntelliSense가 켜져서 올바르게 동작합니다.

또는

2) VS 2010 RC에서 동작하는 ReSharper의 버전을 설치합니다. 이후 ReSharper의 독자적인 메카니즘에 의해 IntelliSense가 동작합니다.

 

 



VS 2010의 최종 릴리스에서 프로파일의 가져오기 방식을 변경합니다


여러 사람이 이 문제를 겪어서 질문을 하였습니다. 이것은 매우 이해하기 어려워서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VS 2010의 최종 릴리스에서는 프로파일 가져오기 방식을 변경할 예정입니다. 만약 플러그 인이 VS 2008에서 IntelliSense를 끄고 있을 경우 기본적으로는 VS 2010에 프로파일을 가져오기 할 때에 그것을 켜도록 합니다. 이것에 의해 항상 기본적으로 IntelliSense가 동작합니다.



 

원문 :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10/02/26/no-intellisense-with-vs-2010-rc-and-how-to-fix-it.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