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10 를 설치해보자

Team Foundation Server 2010. 5. 3.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10 이거 사용하기도 설치하기도 힘든거 아냐??

 

Visual Studio 2010 드디어 정식 제품으로 나왔습니다. 그러면서 제품이름의 변화가 왔습니다. 제품이름의 변화가 단순히 쉽게 구분하기 위한 것일까요?

 

처음 사용자를 접하는 Express Edition 제품군을 제외한 거의 모든 제품이 이제 Team Foundation Server 연결되는 것은 기본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Visual Source Safe??? 계속 안나오는거??

 

Visual Studio 2008 부터는 Visual Source Safe 나오지 않았습니다. Visual Source Safe 사용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 2005 DVD 있거나 별도의 설치 프로그램으로 Visual Source Safe 2005 설치해서 사용하였습니다.

 

그럼 이제 이상 2008 부터 나오지 않는 Visual Source Safe 대신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

부분의 개발자들은 여기서 한마디 합니다. SVN, CVS Open Source 사용할거야.

 

이유? 그건 아래와 같은 "불편한 점도 있고 하니.. 그냥 Source safe Open Source 그냥 써야 겠다." 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첫째. 설치하기 어렵다.

둘째. Active Directory 알면 좋다는데 이거 또는 회사는 사용하지 않는다.

셋째. SQL 설치해야 한다. 그렇지만? 우리 회사는 SQL 라이선스가 없다.

넷째. SQL 리포트 인가 하는 뭔가 있다고 하는데 이건 뭐지?

다섯째. SharePoint 설치해야 한다. ~ 이건 옛날에 설치하거나 보니 우리회사하고 안맞는데……. 아님.. . SharePoint 울렁증은???

여섯째. Team Foundation Sever 설치 가이드에 무슨 계정이 이렇게 복잡한거지? 힘들다.

일곱째. 설치 했는데? 아무것도 없다. Visual Studio 에서 뭔가 하라는데? 권한 이런것은 어디서? 사용하기 .. 그렇다.?

…….

 

그래서 사용하기도 전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고, SharePoint라는 복병(?) 만나면서 다시 포기, 설치하면서 계정 복잡한것을 보고 포기 앞에서 설명한 이유 말고도 여러 이유로 Team Foundation Server 사용하지 않고 포기합니다.

결국 다시 Visual Source Safe 돌아가거나 Open Source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Microsoft에서는 이제 이런 문제를 깨끗하게 날려버렸다? 라고 만큼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10 변화를 주었습니다.

 

설치 - 정말 단순하다.

설치 사용자 계정 - 몰라도 된다. (알면 좋고)

설치 구성 - 단순으로 구성하면 아무것도 따지지도 않고 물어보지 않습니다.

SQL - Express 버전 부터 사용한다.

SQL 기능 - 리포트? 분석? 그것은 추후 익숙해 지고 필요해 지면 추가 설치하고 사용할 있다.

SharePoint - 설치 안해도 된다.

관리자 - 새로운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Administration Console 라는 관리도구가 있다.

 

~ 이제 앞의 고민들이 사라진다고 있습니다.

Visual Source Safe 2005 이용하여 소스 관리를 하는 개발자들이 이제 쉽게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10 사용하여 소스 관리와 함께 쉽게 사용할 있는 것을 이제 부터 소개 하겠습니다.

 

이제 Visual Studio Team Foundation Server 2010 도입해되 됩니다..

 

하면

 

울팀 팀장이 " 반대일세~ 이유는 알지?"

하는 이런 분들이게  왜요??라고 물어보십시요?(이렇게 물어보시면.. 한대 맞습니다 .)

이유는 앞에 이유라면…. 이제 부터 나오는 내용을 보시면,

? 이게야? Visual Studio만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쉽게 사용할 있네. ~~ 개발자에게 딴거 설치안해도 여기서 되네?

 

글구 가장 중요한 ..

? 뭐야 질질이 안듣고, 도대체가 믿을(?바로 .) 꼬맹이가 개발자가 어떠까지 개발했는지 물어봐도 되는구 푸하하하

 

좋아~~ 이거 ~~~ 있다는 것입니다.

 

앞에서 제가 설명한 이유를 말씀하시고 정말 쉽고 단순하게 사용할 있도록 보여 주십시요.

 

"앞으로 설치 부터~ Source Safe 처럼 소스 관리하는 까지 별도의 추가 설치, 구성 없이 일단 한번써봐" - .. 약장수 같은. . -

 

라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제 설치 부터 시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