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IX10 의 VS2010 팀 후기

VSTS 2010 팀 블로그 2010. 6. 11. 11:30 Posted by POWERUMC

2010년 6월 1일. REMIX10 행사는 2010년부터 장차 이끌어갈 Microsoft 기술이 총 집합하는 기술, IT 행사입니다. 이 날 REMIX10 의 큰 컨셉은 웹, 모바일, 개발 도구의 큰 획을 긋는 분야를 총 망라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이 날, Visual Studio 2010 공식 팀은 Microsoft Korea 에서 많은 도움을 주셨던 터라, 좋은 자리에서 여러분들에게 시연 및 데모, 질의 응답을 받았습니다. REMIX10 의 Track 03 은 Visual Studio 2010 공식 팀에서 Visual Studio 2010 과 Team Foundation Server 2010, C# 4.0 을 주제로 세션이 진행되었습니다.    

Visual Studio 2010 이 중요한 이유는 단 한가지 입니다. 여러분들이 하고자 하는 모든 목표는 Visual Studio 2010 이 필요로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Visual Studio 2010 을 이용할 때 가장 큰 성과를 이루고 목표에 도달하기 쉬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여러분들의 개발 환경이 정확히 어떤지는 모르겠지만(대략만 알고 있습니다), Visual Studio 2010 을 써본 이상 다시는 그 이전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을 거라고 장담합니다.^^    

이곳은 REMIX10 행사의 저희 팀 부스입니다. 행사장으로 진입하기 위해 계단을 내려오면 처음으로 보이는 첫 번째 오른쪽 부스입니다. 여러분들이 마음껏 Visual Studio 2010 을 사용해 볼 수 있는 노트북이 3대가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저희 Visual Studio 2010 공식 팀은 팀 블로그와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직 저희 팀의 트위터를 모르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vsts2010 을 팔로우 하시면 어느 곳보다 빠르게 소식과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트위터를 통해 정보, 소식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현업에서 겪고 계시는 고충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기술 업체 및 Microsoft Korea 의 직원들과 연결해 주는 매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팀 부스에서 한 가지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Visual Studio 2010 에게 한마디" 라는 이벤트 인데요. Visual Studio 2010 에게 하고 싶은 얘기를 포스트잇으로 적어서 부스의 대형 모니터에 붙여주시면 가장 멋진 포스트잇을 선정하여 선물을 증정했던 이벤트 입니다. 부스에 마이크 시설이 갖추어 지지 않아 소규모로 진행한 이벤트였는데, 각 부스 운영진들이 선정한 포스트잇을 보여드립니다.

소규모로 진행된 이벤트라 연락처 기재를 요청하였고 연락처를 기재해 주신 분들에게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 선물을 증정해 드렸습니다. 말씀 드린대로 저희 부스의 운영진 각각 하나씩 마음에 드는 포스트잇을 선정하였습니다.

 

그 밖에,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 주신 분들 개별적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지 못해서 너무 죄송스런 마음 뿐이랍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기회로 더 많은 선물을 드릴 수 있는 날이 조만간 올겁니다. ^^    

멋진 포스트잇을 적어주셔서 당첨되신 분들 축하 드립니다. 당첨되신 분들께서 저희 팀 블로그에 사진 공개를 허락해 주셨기에 이렇게 작은 소정의 경품을 전달해 드리는 사진을 공개해 드립니다.    

오른쪽 MSP 출신이신 김태균님께서 경품을 전달해 드리는 컷!

 

오른쪽 한국 최초이자 최고의 C++0x 전도사인 최흥배님께서 경품을 전달해 드리는 컷!

 

오른쪽 엄준일님(저^^)이 경품을 전달해 드리는 컷! 참고로 책 경품은 한국에서 ASP.NET 의 최고봉인 역자 김태영 이사님의 친필 사인을 받은 책이랍니다.

  

REMIX10 은 서울 행사 뿐만 아니라, 대전, 부산을 전국 투어 하면서 전국 행사를 마지막까지 잘 끝내주신 Microsoft Korea 분들과 저희 Visual Studio 2010 팀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특히 Visual Studio 2010 팀 부스를 운영해 주신 좌로부터 엄준일, 강보람, 박세식, 김태균, 강뚱(Microsoft Korea 강성재 차장님), 최흥배님. 그리고 모든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해 드립니다.

 

저희 Visual Studio 2010 공식 팀은 어느 날 갑자기 출범한 팀이 절대 절대로~ 아니랍니다. 오늘의 Visual Studio 2010 런칭이 있기 까지 Microsoft Korea 의 강성재 차장님을 주축으로 약 1년 6개월 전부터 기반을 준비한 팀이랍니다. 현재 20여명이 넘는 전문가들이 저희 팀에서 활동 중이며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기대 부탁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REMIX10 키노트는 행사의 모든 것을 눈에 있는 2시간의 세션입니다. 만약 REMIX10 참석하지 못했다면 얼마나 우리들이 숨가쁘게 미래를 열어가는지 반드시 녹화된 비디오를 시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녹화된 비디오는 Smooth Streaming 서비스를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황에 최적화되어 끊김 없는 영상을 있습니다.
http://www.visitmix.co.kr/remix10/remix_live.htm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