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22] 닷넷에서 HalfNetwork를 사용하자 – 3

C++/CLI 2011. 1. 10.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HalfNetwork 다운로드

먼저 HalfNetwork 라이브러리를 프로젝트 사이트에 가서 받습니다.

http://code.google.com/p/halfnetwork/downloads/list


 

다운로드가 끝나면 압축을 풉니다.

저는 제 컴퓨터의 E:\Projects\HalfNetwork 에 압축을 풀어서 안에 ExternalLib 폴더와 HalfNetwork 폴더가 만들어졌습니다.

 

 

HalfNetwork 빌더하기

E:\Projects\HalfNetwork\HalfNetwork 폴더에 가면 VS 솔루션 파일이 있습니다. 그 중 VS2010 솔루션인 HalfNetwork_vc10.sln 을 선택합니다.

프로젝트를 열면 ‘HalfNetwork’ 프로젝트를 시작 프로젝트로 선택합니다.

C++에서만 사용하는 경우라면 그대로 빌드를 하면 됩니다. 그러나 (방법 1)C++/CLI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속성에서 [C/C++] – [코드 생성]에서 런타임 라이브러리값을 다중 스레드 DLL’로 바꾸어야 합니다.


 

C++/CLI에서만 사용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구성을 하나 더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방법 2)저는 기존의 구성에 ‘DebugMDd’(디버그 모드의 경우)라는 것을 만들어서 런타임 라이브러리값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구성에서 만들어진 출력 파일과 이름이 겹치지 않도록 이름도 변경하도록 합니다.


(Debug 모드에서의 대상 이름 속성의 값은 ‘$(ProjectName).x86.debug’였습니다)

 

그럼 이제 빌드를 합니다. VS2010만 제대로 설치되어 있다면 아무런 문제 없이 빌드가 될 것입니다. C++/CLI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약간 수정을 했지만 만약 C++에서만 사용한다면 HalfNetwork는 솔루션 파일을 연 후 빌드를 선택하는 것으로 준비는 끝납니다.

 

빌드가 끝나면 E:\Projects\HalfNetwork\HalfNetwork\Bin32 폴더에 lib 파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저는 (방법 2)로 빌드를 했기 때문에 HalfNetwork.x86.debugMDd.lib 라는 파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이것으로 HalfNetwork lib 파일을 만드는 것은 끝났습니다.

 

다음 회에서는 이번에 만든 lib 파일을 사용하여 닷넷용 클래스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