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콘텐츠 형식(2)-SharePoint Designer 2010 (2)

SharePoint 2010 2011. 9. 6.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외부 콘텐츠 형식(2)-SharePoint Designer 2010(2)


앞에 글에 이어 나갑니다.

필터 매개 변수 구성에서는 값을 제한 하거나 와일드 카드를 통해 검색하는 것을 설정합니다. 외부 목록의 경우 값을 제한 하지 않으면 화면에 표시가 되지 않으므로 설정해야 합니다.

필터 매개 변수 추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상단의 추가하려면 클릭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열을 적절히 선택하고 링크를 클릭합니다.

필터 구성 창에서는 필터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외부 목록을 위해 제한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제한에 대해서는 반드시 제한에 대한 기본값을 지정해야 합니다.

마침을 누르고 저장을 하면 외부 콘텐트 형식을 만들게 되고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에 추가되게 됩니다.

외부 콘텐트 형식을 생성했다고 바로 외부 목록 등을 생성해서 이용 할 수는 없습니다. 중앙 관리의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에서 개체 사용 권한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위에서 생성한 Contacts 를 선택하고 리본 메뉴의 개체 사용 권한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용자나 그룹을 추가하고 권한을 선택합니다.

팀 사이트로 이동하여 사이트 작업, 기타 옵션에서 외부 목록을 선택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데이터 원본 구성에서 적절한 외부 콘텐츠 형식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외부 콘텐츠 형식을 볼 수 있습니다.

외부 콘텐트 형식의 모든 작업 만들기를 선택하였으므로 외부 목록에서 수정하면 해당 데이터베이스의 값이 변경되게 됩니다. 그리고 Office 항목 형식과 오프 라인 사용에 따라서 Outlook의 연락처나 SharePoint Workspace 2010에서의 오프라인 사용도 가능합니다.

수정사항이 발생하여 외부 콘텐트 형식을 수정하면 외부 목록까지 같이 변경되는 것은 아닙니다.

중앙 관리에서 만들어지므로 다른 모든 사이트 모음에서 액세스 가능합니다.

필터의 경우 위와는 별도로 만들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필터를 생성하는 내용으로 열 만들기에서 외부 데이터를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