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llet Physics] Bullet 물리엔진의 설치

물리 2011. 12. 22. 12:53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인사하는 페이지가 없어 간단하게 인사를 하겠습니다. 저는 물리 프로그래머 조성현입니다.
앞으로 Bullet엔진에 대해서 부족하지만 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오늘은 Bullet엔진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드리고, 설치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Bullet 물리엔진
Bullet은 오픈소스 물리엔진입니다.
오픈소스 물리엔진은 ODE, Newton도 있지만, Bullet이 현재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고, 소스도 C++ 스타일로 매우 깔끔합니다.  그리고 Havok과 구조가 유사해서, TryHavok과 같이 공부하신다면 쉽게 익힐수 있습니다.

2) 다운로드 및 설치
1) 소스 받기
http://code.google.com/p/bullet/downloads/list 에서 최신버전을 다운 받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2.79입니다.

2)예제 실생하기
bullet-2.79/msvc/vs2010/0BulletSolution.sln 을 실행합니다.
아래와 같은 예제들을 확인 합니다.


3)내 프로젝트에 Bullet 라이브러리를 추가 하기
"bullet-2.79/lib"에서 아래와 같은 라이브러리가 있는지 확인 합니다.(예제를 실행하면 생성됨)


없으면 예제를 실행시키거나 아래 그림처럼 라이브러리만 따로 빌드 합니다.


라이브러리를 확인 후, 내 프로젝트에 아래의 그림 처럼 "bullet-2.79/src"를  Include 경로에 추가 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bullet-2.79/lib"를 라이브러리 경로에 추가 합니다.


마지막으로 "BulletCollision_debug.lib, BulletDynamics_debug.lib, LinearMath_debug.lib"(디버그 모드)를 아래와 같이 추가 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치면 설치는 끝납니다. 다음에는 World구성과 RigidBody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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