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0 출시 일정

Visual Studio 2010 2010. 1. 18. 09:30 Posted by POWERUMC

오늘 Visual Studio 2010 출시 일정이 나왔습니다. Rob Caron 말에 의하면 2010년 4월 12일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Microsoft 직원이 전하는 이야기이니 아마도 이 날에 출시하는 것을 신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ob Caron 은 Microsoft 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로 일하고 있으며, Developer, User Experience Runtime, Tools 과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 분입니다. Microsoft 에 입사 하기 전에 개발자 출신인데, Microsoft 에서 이전에는 개발자 마케팅과 MSDN 개발자 센터, Visual Studio 마케팅 사이트, 개발자 이벤트, MSDN Library 에 콘텐트를 게시하는 일도 하셨다고 합니다.

  

좀 아쉬운 것은 현재 문제나 개선되고 있는 부분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데, 출시 일정 외에 다른 언급은 전혀 없네요.   

Visual Studio 2010 의 처음 출시 일정은 2010년 1월에 RC 버전, 3월에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로 예정하였습니다. 그러나 가상 메모리 관련, 성능 최적화 문제로 정확한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고 출시 기간을 연장하였습니다. 일정이 연기된 것은 개인적으로 아쉽지만, 보다 충실한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충분히 기다릴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써본 후에 투덜댈봐엔 좀 더 완성도 높은 플랫픔을 위한 것이라면 말이죠^^ 

언제나 언급했던 이야기 이지만, 예전의 Visual Studio 2008 까지는 기능에 충실했던 강력한 개발 도구임이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 2010 과 관련된 플랫폼은 기능은 기대 이상 완벽히 충실하고 있으며, 편의성까지 갖추게 될 그야말로 차세대 플랫폼입니다. 앞으로 다가올 4월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