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콘텐트 형식(1) – 소개

SharePoint 2010 2011. 8. 23. 08:33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외부 콘텐트 형식(1) – 소개

이번 글에서는 개발자들이 접근해야 하는 외부 콘텐트 형식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Business Data Catalog 라는 기능으로 외부 데이터를 SharePoint에 손쉽게 통합을 할 수 있었는데 XML 파일을 생성하는데 도구를 제공하지 않다가 BDC Definition Editor를 제공해서 작업했었습니다.

SharePoint 2010에서는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 를 통해 외부 데이터를 손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이전 버전보다는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SharePoint Designer 2010 Visual Studio 2010을 통해 개발 도구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외부 콘텐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아이콘을 보게 된다면 외부 콘텐트 형식이라고 알 수 있습니다.

l 열 만들기에서 열의 정보 형식을 외부 데이터로 선택



l 비즈니스 데이터 관련 웹 파트의 속성

l 사이트 작업의 기타 옵션에서 외부 목록을 생성할 경우

l 차트 웹 파트에서 차트에 데이터 연결할 경우

l 검색 설정에서 검색 데이터 원본을 설정할 경우 (여기서는 아이콘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l 사용자 프로필에서 BDC를 선택할 경우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 서비스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관리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개체 사용 권한을 설정하거나 BDC 파일을 가져오기 할 수 있습니다.

외부 콘텐트 형식을 생성할 수 있는 도구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l SharePoint Designer 2010을 통한 방법입니다.

l Visual Studio 2010 SharePoint 프로젝트에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위 두 가지 방법의 특징을 알아보는 것은 뒤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외부 목록이나 필터필 만드는 것도 뒤에서 다룰 예정입니다. 본 글은 SharePoint 2010에서의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 의 외부 콘텐트 형식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