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콘텐츠 형식(2)-SharePoint Designer 2010 (1)

SharePoint 2010 2011. 8. 30.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외부 콘텐츠 형식(2)-SharePoint Designer 2010(1)

외부 콘텐츠 형식을 만들기 위해 SharePoint Designer 2010을 이용하여 외부 목록을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 콘텐츠 형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SharePoint Designer 2010에서 사이트를 열어서 생성하게 됩니다.

위의 화면에서 리본 메뉴중의 외부 콘텐츠 형식을 클릭합니다.

이름과 표시이름은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 이름과 동일하게 “Contacts”로 지정합니다. 네임스페이스는 이름보다 한 단계 위의 카테고리 개념으로 보면 됩니다. 또한 Office 항목 형식에서 지정한다면 Outlook의 연락처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SharePoint Workspace 2010에서 오프라인 동기화 사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맨 마지막의 외부 시스템을 클릭해서 데이터 원본 설정과 작업을 생성하게 됩니다.



연결 추가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 원본 설정에서는 “.NET 형식”, ”SQL Server”, ”WCF 서비스세 가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데이터 원본에 대한 요구사항은 Visual Studio 2010을 통해 생성해야 합니다.

SQL Server를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보안 저장소 응용 프로그램 ID는 외부 데이터를 통합하는 Business Data Connectivity Services Secure Store Services 와 연관이 있습니다.

데이터 원본이 잘 연결되었다면 데이터 탐색기에서 데이터베이스를 확장해서 Contact 테이프를 오른쪽 클릭해서 모든 작업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마법사에서 작업에 대한 설정을 하게 됩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외부 항목 선택 컨트롤에 표시하도록 선택한 필드가 없다는 경고에 따라 데이터원본 요소에서 “LastName” 을 선택하고 선택 컨트롤에 표시를 체크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Office 항목 형식에서 선택한 것에 따라 마법사에서 선택해야 하는 것은 달라집니다.

글이 길어 바로 이어 쓰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