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알아보기(4) – SQL Azure Cloud App

Cloud 2009. 12. 21.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앞에서 SQL Azure Data Platform에 대한 내용을 살펴보았고 이제는

SQL Azure에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가 있으므로 응용 프로그램에서 액세스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응용 프로그램이 Cloud 환경이 아닌 모습이라면 Far Application 이라고 말하며

SQL Azure 와 응용 프로그램이 같은 Cloud 환경이라면 Near Application 이라고 말합니다.

 

Visual Studio 2010으로 ASP.NET Web Role Application을 생성하여 Far, Near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등록된 SQL Azure의 데이터 쿼리 결과입니다.



위의 데이터를 Cloud Service ASP.NET Web Role 에서 액세스하고 Cloud로 게시해봅니다.

 

먼저 Visual Studio 2010에서 Cloud Service > Windows Cloud Azure Service 에서 ASP.NET Web Rol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Web Role Default.aspx 에 대한 페이지는 많은 내용 없이 SQL Azure를 연결하여 Category 데이터와 SubCategory 데이터를 표시해주는 것으로 구성해보겠습니다.

 

Default.aspx의 화면 디자인은 DropDownList GridView 컨트롤을 배치합니다.




아래처럼 간단한 ADO.NET 프로그래밍을 통해 저장 프로시저를 호출하여 DropDownList1 GridView1에 데이터를 바인딩 합니다. 연결 문자열은 Web.ConfigconnectionStrings 섹션에 위치시킵니다. 로컬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스트하고 SQL Azure 의 연결 문자열로 변경하도록 합니다.


로컬 데이터베이스에서 테스트하고 SQL Azure로 결과를 테스트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아래 형태가 Cloud와 코드가 멀리 있는 Far Application 형태가 됩니다. 웹뿐만 아니라 Cloud의 여러 서비스가 있다면 Windows Form에서도 액세스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Near Application으로 Windows Azure로 게시해봅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게시를 선택해서 Windows Azure 사이트의 서비스에 cspkg 확장자 파일과 cscfg 확장자 파일을 업로드하고 게시합니다.



Production에도 게시를 하여 Azure URL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SQL Azure에 대한 방화벽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요약하면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가 게시된 SQL Azure를 이용하는 Cloud Application을 생성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