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효성 검사 – 열, 목록

SharePoint 2010 2011. 5. 13.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유효성 검사, 목록


SharePoint 2010
의 목록에서 유효성 검사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있는데 앞에서는 코드를 통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하지만 SharePoint 2010에서는 새롭게 열, 목록에 대한 유효성 검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열의 유효성 검사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목록의 설정 페이지에서 검사할 열을 클릭하면 아래 부분에 열 유효성 검사라는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확장하면 아래와 같이 보입니다. 간단하게 제목에 “test” 라는 말이 들어오면 메시지를 나타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식은 유효한 식을 나열하는데 SQL 구문과 유사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수식이 거짓인 경우 사용자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실행해서 결과를 테스트합니다.


필수 열인데 값을 입력하지 않거나 정수 형식인데 문자를 입력하면 기본적으로 열 유효성 검사가 수행됩니다. 간단하게 열 유효성 검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목록의 유효성 검사를 알아봅니다. 열 유효성 검사에서는 다른 열을 참조할 수 없습니다. 목록에서는 다른 열과 비교하여 검사할 수 있습니다. 목록의 유효성 검사는 해당 목록의 설정 페이지에 보면 일반 설정에 유효성 감사 설정이라는 메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의 만료 일자와 만든 날짜를 비교해서 만든 날짜보다 작을 경우 메시지를 나타내게 유효성 검사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과거 일자를 만료 날짜로 설정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코딩 없이 열, 목록 유효성 검사를 손쉽게 처리한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