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데이터 이용(2)

Cloud 2011. 5. 24.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SQL Azure 데이터 이용(2)

SQL Azure 에 데이터를 이전했고 Windows Azure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웹 응용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이용하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S 2010을 이용해서 Windows Azure 응용 프로그램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에 있는 SQL Azure 데이터를 클라우드 웹 응용프로그램에서 나타내보도록 하겠습니다.

Cloud 폴더의 Windows Azure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이름은 SQLAZWeb으로 지정합니다.



Windows Azure 프로젝트에서는 ASP.NET 웹 역할을 추가합니다.

웹 역할의 이름은 AdventureWorks로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Default.aspx 의 디자인은 ScriptManager, UpdatePanel 에 추가로 DropdownList, GridView 컨트롤을 아래와 같이 배치합니다.

연결 문자열과 클래스 파일 등은 SQL Azure 데이터 이용(1)과 동일합니다. 배포에 대한 내용만 다를 뿐입니다. 일반적인 내용은 생략합니다.

Default.aspx.cs로 이동하여 아래와 같이 필드를 선언하고 Page_Load에 아래와 같은 코드를 작성합니다. DropdownList SQL Azure의 데이터를 나타내는 내용입니다.

public partial class _Default : System.Web.UI.Page

{

clsProduct product = new clsProduct();

protected void Page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if (!Page.IsPostBack)

{

ddlSubCategory.DataSource = product.GetProductSubCategory().Tables[0];

ddlSubCategory.DataTextField = "Name";

ddlSubCategory.DataValueField = "ProductCategoryID";

ddlSubCategory.DataBind();

GetProductData();

}

}

또한 DropdownList SelectedIndexChanged 이벤트를 발생시켜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

protected void ddlSubCategory_SelectedIndexChanged(object sender, EventArgs e)

{

GetProductData();

}

GetProductData 메서드는 Products 리스트를 얻어 오는 내용이며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합니다.

private void GetProductData()

{

DataSet ds = product.GetProducts(ddlSubCategory.SelectedValue);

GridView1.DataSource = ds.Tables[0];

GridView1.DataBind();

}

로컬에서 실행해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자 이제 Windows Azure Web Role에 대한 내용을 배포해봅니다.

배포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아래 블로그를 참조하면 됩니다.

http://redju.tistory.com/56

솔루션 탐색기의 SQLAZWeb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게시를 클릭하여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Windows Azure 사이트로 이동(http://windows.azure.com/) 하여 하여 New Hosted Service를 클릭하여 서비스 이름과 패키지 경로 등을 아래와 같이 지정합니다. 인스턴스의 수는 구성 파일에서 미리 지정해도 됩니다.

Staging에서 Ready 상태로 되었고 오른쪽 속성 창을 통해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SWAP IP를 클릭하여 Staging에서 Production 환경으로 변경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인스턴스를 2로 수정해서 Upgrade를 했습니다.


SQL Azure를 이용하여 ASP.NET 웹 역할을 생성하고 배포해보았습니다. SQL Azure라고 코드에 대한 내용이 별도 다르지 않고 ADO.NET으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