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데이터 이용(4)

Cloud 2011. 7. 28.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SQL Azure 데이터 이용(4)

이번에는 WCF 역할을 통해서 SQL Azure 데이터를 액세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anagement Portal 의 몇몇 텍스트가 한글이 제공되어 왔었는데 지금 시점에서는 상당히 많은 부분이 한글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한글로 변경된 화면도 볼 겸 WCF REST 를 이용해서 SQL Azure 데이터를 호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WCF 서비스 웹 역할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코드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물론 Web.Config Connection String SQL Azure를 바라 보고 있습니다.



ADO.NET 코딩을 하고 로컬에서 테스트해본 후 잘 나오는 것을 확인했으면 게시해서 Management Portal에 새 호스트를 생성합니다. 한글로 많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테이징 환경에서 테스트해보고 큰 문제가 없다면 프로덕션 환경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변환은 상단 메뉴의 VIP 교환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아래는 프로덕션 환경으로 변환된 결과입니다.

이제 WCF 서비스를 호출하여 최종 결과를 확인합니다. 브라우저에서만 결과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테스트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위에서 만든 WCF REST를 조금 변경하여 Windows Phone 에서도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