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Reporting(2)

Cloud 2011. 8. 18.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SQL Azure Reporting (2)

SQL Azure Reporting (2) 에서는 SQL Azure 를 데이터원본으로 하여 보고서를 생성하여 SQL Azure Reporting 으로 배포해서 보고서를 서비스하는 내용입니다.

먼저 Business Intelligence Development Studio를 통해서 보고서 서버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프로젝트 탐색기의 공유 데이터 원본을 오른쪽 클릭해서 새로운 데이터 원본을 생성하고 보고서에서 재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소스는 SQL Azure 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배포에서 오류가 발생하거나 보고서 실행시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새 데이터 원본 창에서 편집을 클릭해서 SQL Azure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은 직접 입력하고 연결 테스트를 클릭합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자격 증명 페이지에서 사용자와 암호를 선택하고 SQL Azure의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고 데이터 원본을 생성합니다.

솔루션 탐색기에서 새로운 보고서를 추가하고 데이터 탐색기에서 데이터 원본을 추가하고 위에서 생성한 공유 데이터 원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은 쿼리를 이용하여 데이터 집합을 생성합니다.

SELECT oh.OrderDate, c.Name Category, p.Name Name, SUM(OrderQty) Qty, SUM(UnitPrice) Sales

FROM SalesLT.Product p INNER JOIN SalesLT.ProductCategory c

ON p.ProductCategoryID = c.ProductCategoryID

INNER JOIN SalesLT.SalesOrderDetail od

ON p.ProductID =od.ProductID

INNER JOIN SalesLT.SalesOrderHeader oh

ON oh.SalesOrderID = od.SalesOrderID

WHERE oh.OrderDate = '2008-06-01' AND ParentProductCategoryID=@ProductCategoryID

GROUP BY oh.OrderDate, c.Name, p.Name

HAVING SUM(OrderQty) >10

ORDER BY c.Name, p.Name

그리고 매개변수에 대한 데이터 집합을 생성하고 아래와 같은 보고서를 디자인합니다.


오른쪽 열 들은 계기와 표시기를 추가해서 속성을 설정하면 됩니다.

미리 보기를 한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제 SQL Azure Reporting으로 배포를 하면 됩니다. 프로젝트를 오른쪽 클릭해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TargetServerURL https://서버이름.ctp.reporting.database.windows.net/ReportServer 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Management Portal의 SQL Azure Reporting의 웹 서비스 URL에 대한 정보를 참조합니다.

프로젝트를 배포합니다. 배포할 경우 암호와 패스워드를 물어봅니다. Management Portal SQL Azure Reporting의 User계정 정보에 암호를 입력합니다.

배포가 잘 되었으면 보고서 사이트를 방문해서 결과를 확인하면 됩니다.

https://서비이름.ctp.reporting.database.windows.net/ReportServer 사이트를 열어 SQL Azure Reporting 계정과 암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나면 배포된 보고서를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