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검색을 지원하는 VSTS 2010의 "Navigate To" 검색

Visual Studio 2010 2010. 3. 15. 08:3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VSTS 2010에는 이전보다 더 지능적인 코드 검색을 위해 “Navigate To”라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Navigate To”를 사용하려면 “Ctrl 키 + ,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다이얼로그 창이 나옵니다.

 

 


“Clear”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단순하게  “Clear”이 있는 위치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고 Type, 메소드/프로퍼티 이름, 필드 선언, 파일 이름을 포함한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Result에서 표시된 항목에서 찾기를 원했던 것을 마우스 클릭을 하면(아니면 Tab 키로 이동하여 선택) 해당 코드를 보여줍니다.

 

 

 

 

기억이 안 나는 단어는 “fuzzy 검색으로 찾기

 

“fuzzy 검색이라는 것은 완전한 단어를 알지 못하지만 일부 단어만을 사용하여 검색 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GetStreamID 라는 함수를 찾아야 하는데  “Stream” 이라는 단어만 생각난다면 이것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됩니다.

 “Stream”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모든 것을 다 보여줍니다.

 

 

 

“Pascal Casing” 규약으로 검색

 

닷넷 프레임워크에서는 type이나 메소드의 이름을 “Pascal Casing” 규약으로 짓기를 권유합니다. “Pascal Casing” 방식이라는 것은 여러 단어가 합쳐서 하나의 이름이 되는 것은 해당 단어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하는 것입니다. “get”“stream”, “id”라는 단어를 붙여서 하나의 메소드 이름을 만든다면 “GetStreamID”로 됩니다.

 

“GetStreamID”라는 단어를 “Pascal Casing” 패턴으로 찾을 때는 “GSI”라는 단어만 입력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RC 버전에서는 VC++의 경우는 제대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VC++의 경우는 조금 더 입력을 해야 찾아집니다.

“GetStreamID”를 예를 들면 “GStrame”으로 검색을 하면 “GetStreamID”를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