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Update (2)

Cloud 2011. 2. 11. 09:00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Windows Azure Platform Management Portal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생성했습니다여기서는 Management Portal을 통해 Database Manager를 통해 SQL Azure 를 액세스하는 내용을 다룹니다.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을 생성, 입력하고 새 쿼리를 생성하는 내용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생성한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클릭하고 상단 메뉴의 “Manage” 를 클릭합니다. 


Database Manager
창이 새롭게 나타나며 제일 처음 시작할 경우는 동의 함을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연결 창을 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connect를 클릭합니다. 물론 방화벽 규칙에 허용으로 추가되어 있어야 합니다.

연결이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Database Manager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New Table 메뉴를 클릭해서 새로운 테이블을 디자인합니다. Employee 테이블에 ID, Name, Email 열을 정의합니다. 디자인이 끝났으면 Save 메뉴를 클릭합니다.


Data
메뉴를 클릭해서 샘플 데이터 값을 추가합니다.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Database
탭을 클릭하고 New Query 메뉴를 클릭합니다. 쿼리 창에서 SELECT * FROM Employee를 입력하고 Execute 메뉴를 클릭합니다. 결과 창에서 위에서 입력한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Azure Platform
Management Portal에서 SQL Azure에 대한 내용을 액세스할 수 있는 Database Manager를 알아보았습니다. 새롭게 변경된 Portal을 통해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을 생성해보았으며 다음 블로그에서 Windows Azure Platform Management Portal에 있는 SQL Azure 데이터베이스를 SQL Server Management Studio Windows Azure에서 액세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aMarket (1) - 소개  (0) 2011.02.28
SQL Azure Update (3)  (0) 2011.02.21
SQL Azure Update (1)  (0) 2011.01.28
Windows Azure Update: Windows Azure CDN의 활용  (2) 2010.10.01
SQL Azure 와 SQL Reporting Service  (0) 2010.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