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Azure Update (3)

Cloud 2011. 2. 21. 21:04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SQL Server 2008 R2 버전부터는 SQL Server Management Studio에서 SQL Azure를 연결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SQL Server Denail CTP를 통해 SQL Azure를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열어 서버에 연결에서 SQL Azure Portal에 있는 서버 이름과 SQL 인증으로 사용자와 암호를 입력합니다.

 

연결을 누르지 말고 옵션을 클릭하여 연결할 데이터베이스에 SQL Azure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입력하고 연결을 클릭합니다.

 

혹시 연결되지 않고 IP 주소 관련한 아래 메시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SQL Azure Portal에서 방화벽 규칙을 맞게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방화벽 설정이 문제 없이 잘 연결되었다면 아래와 같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n  새로운 쿼리 창을 열어 T-SQL 구문을 처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l  현재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db_name() 을 통해 알아봅니다.



l  물론 서버 버전을 알아볼 수 도 있습니다.

l  데이터베이스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카탈로그 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l  현재 데이터베이스에 USE 구문은 잘 실행되지만 다른 데이터베이스로의 이동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l  Master 데이터베이스로 새로운 쿼리 창을 열어 LOGIN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데이터베이스에 사용자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체 탐색기에서 GUI를 통한 생성은 지원되지 않고 쿼리문으로 나타납니다.



l  연결을 통해 새로운 쿼리 창을 위에서 생성한 hjuser 사용자를 통해 연결 하고 새로운 테이블을 생성합니다. 테이블에는 클러스터형 인덱스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많은 데이터를 INSERT 구문을 통해 처리합니다. 익숙한 T-SQL 구문이 그대로 쓰이고 있습니다.



l  SELECT, WHERE 구문을 통해 결과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그림처럼 실행 계획을 포함시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내용으로 한다면 일반적인 T-SQL 구문을 작업하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만 아직 지원되지 않는 여러 구문에 해당하는 사항은 있습니다
 

n  T-SQL 지원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할 수 있습니다.

l  Supported Transact-SQL Statements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ee336270.aspx

l  Partially Supported Transact-SQL Statements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ee336267.aspx

l  Unsupported Transact-SQL Statements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ee336253.aspx

 

SQL Server Denail CTP를 통해 SQL Azure에 대해 액세스하는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내용에서는 여러 데이터를 올리고 Windows Azure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SQL Azure를 액세스해보는 내용을 새로운 Management Portal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loud'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taMarket (2) - 데이터 구독 및 탐색  (0) 2011.03.07
DataMarket (1) - 소개  (0) 2011.02.28
SQL Azure Update (2)  (0) 2011.02.11
SQL Azure Update (1)  (0) 2011.01.28
Windows Azure Update: Windows Azure CDN의 활용  (2) 2010.10.01